3월 03, 2008

여러가지 일상들

SAP FI 자격증을 잃어버렸다. 어제 갑자기 생각나서 내가 지금까지 취득한 자격증을 정리해보았는데 OCP, SCJP 는 합격증(?)을 찾아서 정리했으나 FI는 못찾았다. 회사에서 수령을 했는데 집으로 가져왔는지 아니면 회사에서 그냥 보관하다고 천안 내려오면서 분실했는지 모르겠다. SAP KOREA 사이트에서 재발급을 확인해보니 55,000(VAT 포함) 이다. 조낸 비싸다. 나중에 사용하게 될텐데 미리 신청을 해야 할지, 아니면 집에서 더 찾아봐야 할지 갈등이다. 정리를 제대로 안하는 내 나쁜 습관땜에 공돈 나가게 생겼다.

일본어 교재를 천안 내려오면서 가져왔다. AICPA 취득과 관련해서 영어회화공부를 하는게 더 중요하지만 일본어 공부도 병행(과연?)하고 싶어서 가져왔다. 총 20강으로 되어있는데, 언제까지 이곳에서 지낼지는 모르겠지만 독학으로 일본어를 수준급으로 만들 생각이다. 일본어능력시험을 목표로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싶다.

요새 동옥군과 노느라 돈을 너무 많이 썼다. 주로 먹거리에 쓰니까 허튼 지출은 아니지만 내 벌이에 비교하면 심하게 오버했다. 담부터 저렴한 놀이문화를 내가 주도적으로 만들어야겠다. 이를테면 예전에 한참 즐기던 교촌치킨이나 아니면 기타 값싼 음식들.

어제 밤에는 음악을 모처럼 장시간 들었다. 드렁큰 타이거, 도어즈 등의 음악을 들었는데 나도 모르게 흥얼거렸다. 좋았다.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